우원기술은 2차 전지 자동화 설비에 대한 선두기업으로, SK온을 비롯한 국내외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스태킹 장비에 대한 우수한 기술력으로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입니다.
업무상 장비에 대한 도면이나 문서 협업이 필요하고, 부서 간 자료공유가 수시로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게다가 본사와 연구소가 지리적으로 분리되어 있어서 타부서와의 협업시 메일이나 메신저와 같은 일회성 자공유 방식이 아닌 체계적인 자료 관리방법이 필요했습니다. 또한 잦은 자료 전송은 외부 공격에 의한 기술유출로 이어질 수 있어 데이터를 어떻게 보호할 수 있을까에 대한 불안요소를 갖고 있었고, 연이은 개인PC의 바이러스 감염에 따른 자료유실 사고가 발생하여 통합적인 보안대책이 필요했습니다.
통합 솔루션을 찾던 우원테크놀로지는 데이터 관리와 보호에서 뛰어난 성능을 갖춘 FilingBox를 도입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본사와 연구소 간 원활한 운영을 가능하게 했을 뿐만 아니라 부서 및 프로젝트별 공유 폴더를 통해 협업도 촉진했습니다. 또한, FilingBox는 무단 데이터 유출 방지와 랜섬웨어 사전 차단과 같은 필수 기능을 제공했습니다. 더 나아가, 파일 및 폴더 생성과 이동과 같은 활동을 기록하여 내부 직원뿐만 아니라 외부 프로젝트 인력까지 포함한 관리 감독을 크게 강화했습니다.